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강 체온, 정상 범위는 얼마일까?

닥터 김의 건강 칼럼  함께 보실까요?  구강 체온, 정상 범위는 얼마일까? 관련 제대로 알아보실께요. 

 

 

 

알아보자 :: 구강 체온, 정상 범위는 얼마일까?

 

이번내용은 입안 체온, 즉 구강 체온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드려요. 우리 입은 소화 기관의 처음 부분이예요. 앞 부분이 갈라져서 외부와 연결되고 인두라는 곳을 통해 목까지 이어져요.

 

열을 측정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병원에서는 주로 직장 온도, 입안 온도, 그리고 脇(脇 = 겨드랑이) 온도를 측정합니다. 이 중에서 구강 온도는 우리 몸이 정상적인 온도를 유지하고 있는지 알려주는 중요한 지표예요. 적당한 체온은 우리 몸이 제대로 기능을 수행하는 데 필수적이거든요.

 

성인, 어린이, 영아별 정상 구강 체온 

 

성인 

 

성인의 경우 정상적인 구강 체온은 36.3°C에서 37.2°C 사이예요. 脇(脇 = 겨드랑이) 체온은 36.0°C에서 37.0°C, 직장 체온은 36.6°C에서 37.6°C 사이가 정상이라고 하죠.

 

◎  37.3°C~38°C: 경도 발열 

◎  38°C~39°C: 중등도 발열 

◎  39°C~41°C: 고열 

◎  41°C 이상: 초고열 

 

 

어린이 

 

어린이의 경우 성인에 비해 체온이 조금 높은 편이예요. 또한 나이에 따라서도 체온이 달라질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나이가 어릴수록 평균 체온이 높아지는 경향이 있죠.

 

어린이의 정상 구강 체온은 36.3°C에서 37.2°C 사이예요. 脇(脇 = 겨드랑이) 체온은 36°C에서 37°C, 항문 체온은 36.5°C에서 37.7°C 사이가 정상이라고 하죠.

 

◎  38°C 미만: 저열 

◎  38°C 이상: 고열 

◎  41°C 이상: 초고열 

 

 

영아 

 

영아의 경우에도 어린이와 마찬가지로 성인에 비해 체온이 조금 높아요. 영아의 정상 구강 체온은 36.6°C에서 37.2°C 사이예요. 脇(脇 = 겨드랑이) 체온은 36.3°C에서 37°C, 항문 체온은 36.5°C에서 37.7°C 사이가 정상적인 체온이죠.

 

이상 구강 체온, 언제 의심해야 할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성인, 어린이, 영아별로 정상 구강 체온 범위가 조금씩 달라요. 만약 구강 체온이 정상 범위를 벗어나 계속해서 높거나 갑자기 높아진다면 감염이나 다른 질병의 징후일 수 있으니 주

 

정리드린 정보는 구강 체온, 정상 범위는 얼마일까? 이였습니다. 이 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